존경하는 대한 정맥학회 회원 여러분,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정맥질환의 연구와 치료에 항상 고민하고 열정을 쏟으시는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여러분 모두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이번 2018년 추계학술대회에서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여러분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습니다.
우선 다양하고 흥미있는 임상 사례를 통해서 간접적으로 경험하고 배울 수 있는 ' Case based learning from interesting cases'세션을 마련하였습니다. 회원 여러분께서 다양한 사례를 통해 경험을 같이 공유하고 토론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대한 정맥학회 치료 지침을 만든지 5년이 지나 새로 치료 지침을 개정할 시점이 되었습니다. 이에 앞서 회원 여러분과 토론을 통해 정맥류 치료 가이드 라인의 향후 나아가야할 방향을 수립하는 매우 중요한 시간이 마련되었으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오후에는 특히 개원가 선생님들을 위해 정맥류 클리닉 설립에 필요한 내용을 해외 연자와 국내 연자가 상세히 알려드릴 것이며 치료 후 합병증 예방과 치료에 대한 강의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자유 연제 발표 세션에서는 회원 여러분의 소중한 연구를 발표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고 잘된 사례는 물론이고 잘못되었지만 교훈적인 사례를 발표하실 수 있는 시간이며 심사 후 포상이 있을 예정이니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마지막 세션으로는 정맥류 치료에 있어서 매우 어렵고 까다로운 부분인 Chronic Venous Insufficiency에 대한 최신 지견을 발표하고 토론하는 장을 마련하였습니다.
대한 정맥학회는 학술대회가 새로운 지식과 수술 경험을 공유하고 발표와 토론이 활발하게 이루어 질 수 있는 장이 됨과 더불어 회원 여러분간의 유익한 만남과 사교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도 활발한 참여와 질의 및 토론을 통해 유익하고 건강한 학회를 만드는데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회원 여러분의 건강과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대한 정맥학회 이사장  홍 기 표 드림